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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Dev:: FLEX & AS3

[Flex][Mobile] - ANE(Adobe Native Extension)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AN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iPhone 유저라서 test는 iOS중심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 내용에서는 Adobe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ANE를 다운 받아서
적용하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추후에 직접 Xcode를 통해 원하는 기능의 ANE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용.
쌩유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주소에 가시면 무료로 제공하거나 commercial하게 팔고 있는 다양한 기능의
잘 만들어진 ANE들이 있습니다.


저는 sample로 예제를 보여드릴거니깐 무료중에 iOS와 Android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Vibration ANE을 다운 받았습니다.



다운 받은 폴더를 보시면 ANE를 만든 Xcode, Android project source도 모두 포함되어있네요.
그치만 Flex/AS3 에서 사용한 것은 ane file만 있으면 되므로
"ReadyToUseExtension"폴더로 이동합니다.


그 안에 드디어 찾던 .ane 파일이 있네요ㅎㅎ



그럼 이제 flex mobile project를 만들고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젝트를 New - Flex Mobile Project로 만들구요.



프로젝트명은 VibrationExample로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그냥 Default속성 그대로 "Finish" !!


그럼 생성된 프로젝트에서 기본적으로 View를 그려주도록 코딩되어있네요.
저는 추가적으로 "Button" component를 다음과 같이 생성하였습니다.
click 이벤트 핸들러까지^^


시뮬레이터로 확인하니 버튼이 잘 만들어졌네요.
이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진동이 울리도록 작성해 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럼 아까전에 다운받은 ANE를 사용해야겠죠?
프로젝트의 properties(속성)에 들어갑니다.


다음 Flex Build Path - Native Extensions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럼 "add ANE"가 바로 보이네요.


바로 click해서 다운받았던 ANE의 경로를 찾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iOS Packaging에 ANE를 사용해야 하므로
Flex build Packaging- Apple iOS 메뉴에 들어가서 방금 선택한 ANE 파일에 대한
packaging 여부를 체크합니다.


그럼 이제 AN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pp.xml 파일 맨마지막에도 ANE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추가되신 것을 보면
정상적으로 잘 작동될거라는 생각이드네요.


다시 소스로 돌아가서 이제 Vibration을 사용해야 겠죠?
마무리 입니다.
아래와 같이 코딩하면 사용준비 끝!
3000은 duration입니다. (3000ms = 3sec)



그리고 제 아이폰에 넣어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뙇!!

버튼을 누를때마다 징징~~

진동이 옵니다.


생각보다 쉽지요?ㅎㅎ


동영상으로 찍어서 공유해주신분도 있네요.
아래 주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