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Review:: Device

[갤럭시 노트2 (SHV-E250)] - 와이파이 안잡히는 문제 자가수리

안녕하세요. ㅎㅎ

갤럭시 노트2사용하고 계신분들 많으실텐데

한 2년정도 사용하신 많은 분들께서 와이파이가 안잡히는 문제가

많이들 생긴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제 여자친구 폰도 갤노트2쓰는데 지난주부터 갑자기 와이파이가 안된다고 하네요

엉엉


새로운 폰을 사야되나, 고쳐야되나 고민하다가

우선 고치는 비용보고 결정하기로 하고, AS센터 가보니까..

접촉불량이라 그렇다며 고쳐주시긴했는데

잠깐 잘되다가 다시 또 안되더라구요ㅠ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이버에 찾아보니까

이런 증상에 대해 해결책을 올려주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저도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참고한 블로그 입니다~!! 저희에겐 영웅이시죠 ㅎㅎ

http://jazzmama.blog.me/220383102366



자 그럼 이제 자가 수리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고고고~!!

먼저 자가수리에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십자(+)드라이버, 지우개, 칼 이렇게 3개만 딱 준비해주시구요


다음은 핸드폰 전원을 끄고

뒤에를 열어서 배터리, SD카드, USIM카드, S-Pen을 빼주시구요


이제 핸드폰 분해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우실지도 모르니 유투브에 분해하시는 분 동영상을 참고해도 좋을 듯 싶네요^^

https://youtu.be/QKOLff-SOBA


저 많은 나사들을 먼저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사는 검정색 나사 2개와, 은색 나사 8개가 있네요

다 풀고난 뒤에 모습입니다. 나사는 따로 꼭 잘 챙겨놓으세요^^



이제 나사를 다 풀었으니 열어야겠지요?

동영상 보시면 도구를 사용해 여시던데..

저는 그런게 없으니 손톱으로!!

손톱이 짧으신분들은 안될테니 주의해주세요 ㅎㅎ

손톱으로 앞면에 홈파여진곳에 손톱을 넣면 살짝 소리가 나면서 

열리는 느낌이 들텐데,

그렇게 한바퀴를 삥 돌려주시면 됩니다 !


그럼 이제 살짝 힘을 주시면 저렇게 열릴듯 말듯한데요.

부서질까봐 무섭지만... 너무 힘 쎄게 주시진 말구 

천천히 분리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짜잔! 분리 성공 슈퍼맨

분리도 했으니 이물질 묻어있으면 닦고, 입김으로 먼지도 털으시면 좋겠죠?

여자친구 폰은 엄청 깨끗하더라구요 ^^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저 부분이 와이파이 접촉하는 부분인 듯 싶습니다.

그런데 반대편 쪽이 접촉이 잘 안되는 것이므로

저기서 저 칩까지 또 열어주셔야 됩니다.


저 칩을 열기 위해서는 우선 나사를 하나 더 풀어주셔야됩니다.


그리고 연결된 케이블들을 뺴주셔야 되는데

조심해서 당기면 똑! 하면서 연결된 것이 풀립니다.

지금 보니까 아래사진처럼 6군데 풀어주시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조심스레 저 칩을 들어올립니다.

완전 분해 성공!!


이제 모든 분해가 끝났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잠깐 쉬었다가 이제 접촉이 잘 되도록 

본격적인 수리 작업 들어가야겠죠?


와이파이 관련된 부분이 저 부분과 관련된 것 같습니다.

저기가 홈이 파져있는데 

저 부분과 칩이 붕 떠서 와이파이가 잘 안잡혔나봐요



이제 처음 준비한 지우개와 칼이 필요합니다 ㅎㅎ

저 위에 홈파인 부분과 동일한 사이즈로 지우개를 짤라줍니다.

두께는 약 1 ~ 2mm 정도면 충분합니다.

홈이 깊지 않아서 얇게 짤라주시면 충분히 될 듯 네요.

썰고있는 제 모습 투척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사이즈 맞춰 짜른 지우개를 홈에다 넣어주시면 됩니다.

나름 이쁘게 잘 잘랐지요?ㅋㅋ


이제 다 끝났습니다 !!!!

이제 분해했던 반대로 그대로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분해보단 조립이 10배는 더 쉬우니까

걱정마시구 천천히 조립하시면 금방 끝납니다~


조립이 완료되면, USIM, SD카드, 배터리를 꼽고

두근두근두근

전원을 켜서 와이파이가 잘 되는지 확인해야겠죠 ㅎㅎ


짜자자자잔~~~

성공입니다.!!!ㅎㅎㅎ



갤럭시 노트2 자가수리 별거 없네요 ㅋㅋㅋㅋㅋㅋ

수리할땐 혹시나 고장낼까 덜덜 떨면서 했지만 ,,,,,,

ㅋㅋㅋ 다 끝나고 잘되니까 기분 넘 좋네요 


갤노트2 와이파이 안되는 같은 증상으로 문제 있으신 분은 

꼭 자가수리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